‘K스트리트 푸드’ 키우는 CJ제일제당, 비비고 떡볶이·튀김 선봬

입력 2023-10-22 10: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신제품 3종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신제품 3종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회사는 국내 출시 후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앞서 회사는 올 5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차세대 K푸드 육성 및 '글로벌 신 영토 확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첫 주자로 낙점했던 상온떡볶이는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 중이다. 올 3월 일본에서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일본 대형마트 업체 '이온(AEON)'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다.

앞서 8월에 선출시한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빠른 시일 내에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 3종도 해외 수출을 목표로 출시했다. '비비고 쌀떡볶이'는 연내 해외에 수출할 예정이다. 비비고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엔 회사가 개발한 베터믹스 기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지지 않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글로벌 MZ 세대들이 비비고의 K스트리트 푸드 제품들을 통해 K푸드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699,000
    • +0.37%
    • 이더리움
    • 4,790,000
    • +3.68%
    • 비트코인 캐시
    • 720,500
    • -5.82%
    • 리플
    • 2,085
    • -5.74%
    • 솔라나
    • 359,100
    • +1.3%
    • 에이다
    • 1,507
    • -1.57%
    • 이오스
    • 1,103
    • +1.1%
    • 트론
    • 298
    • +3.47%
    • 스텔라루멘
    • 758
    • +22.4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50
    • -1.74%
    • 체인링크
    • 24,900
    • +6.59%
    • 샌드박스
    • 649
    • +19.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