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팝업스토어를 찾은 일본 소비자들. (사진제공=맘스터치)
맘스터치는 20일 일본 도쿄 시부야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에 사흘간 약 2500명이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하 1층, 지상 4층까지 총 5개 층으로 구성됐다. 포토존과 체험 이벤트, 굿즈 등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매장은 다음 달 9일까지 운영된다.
맘스터치는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부터 개점 시간 전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한 고객들이 가게 앞을 가득 메우는 진풍경이 벌어졌다고 설명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팝업스토어 오픈 당일에 3주치 예약석이 매진되며 메가 히트 조짐을 보였다”고 말했다. 20일부터 주말까지만 해도 제품 3800여 개가 판매됐다.
한 일본 외식업계 관계자 “싸이버거를 처음 먹어봤는데, 소문대로 맛과 엄청난 양에 놀랐다”고 말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일본은 자국 브랜드 선호 현상이 뚜렷한 만큼 오랜 시간 공들여 이번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도쿄 팝업스토어를 발판 삼아 글로벌 외식 시장으로 활발하게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