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드림타겟주식형펀드'는 업종대표 우량주를 중심으로 투자하며 고객이 목표한 수익률에서 자동환매가 가능한 목표달성식 펀드이다.
요즘과 같이 시장의 등락을 반복하는 시기에 고객이 미리 지정한 수익률을 달성하면 자동으로 환매해 수익을 확정할 수 있어 적립식 펀드 가입을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펀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지난 2003년 11월 3일부터 운용을 시작하여 2009년 5월 13일 현재 210.38%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비교지수인 종합주가지수(KOSPI) 상승률을 약 129.58%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펀드는 국내 최고의 주식운용 능력을 자랑하는 미래에셋의 주식운용 노하우와 업종 대표 우량주에의 투자를 통한 적극적인 주식투자 전략으로 운용되며,각 고객의 성향에 맞게 고객이 정한 목표수익률을 도달하면 자동 환매돼 사정상 환매의 기회를 놓치거나 시장의 큰 변동성 때문에 적정 이익의 실현 기회를 놓치는 경우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선취보수형 펀드로 설정되어 환매수수료 부담없이 각 고객의 투자기간 및 시장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환매할 수 있다.
기본적인 운용전략은 Bottom-Up 분석을 통한 업종대표주, 시장지배력 강화 종목에 집중하며 업황호전이 예상되는 주식 발굴과 저평가 가치주의 장기투자를 통해 시장 초과 수익을 목표로 한다. 종목 선정 및 종목별 투자비중 결정은 미래에셋의 주식투자전략을 공유하여 활용한다.
회사측은“다양한 유형과 이름의 주식형 펀드들 사이에서 선취형 펀드와 목표달성식 맞춤형 펀드라는 고객 지향적인 펀드라는 특색으로 펀드 투자와 환매에 시기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