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1만 원대 패션 직구 시장 공략에 나선다.
티몬은 가성비 패션 기획관 ‘데일리 클로젯’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데일리 클로젯은 평균 1만 원대 의류·잡화 직구 상품을 모은 특별 기획관이다. 데일리 클로젯에서는 가성비 아이템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오늘의 패션(OOTD)’을 바라는 고객을 위해 직구 특가 상품을 추천한다. 남여 캐주얼 의류와 스포츠웨어, 홈웨어, 잡화를 포함한 다양한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 4000여 종을 엄선해 무료 배송해준다.
큐텐 계열사간 협력 기반의 상품 소싱과 빠른 배송이 핵심이다. 큐텐이 제품 생산지인 중국에서 직접 상품을 소싱하고 물류 계열사인 큐익스프레스의 풀필먼트 기반으로 배송함으로써 최소 1주일, 최대 2주 이내에 배송한다. 상품 하자가 있는 경우 7일 이내 무료 반품 및 교환도 가능하다. 또 직구 패션 전략 매장인만큼 티몬 모바일 앱의 직구 메인 내 '패션’ 숏컷 메뉴로 빠르게 주요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1월 데일리 클로젯에서는 늦가을 간절기를 대비한 가성비 의류와 잡화들을 추천한다. 1만2000원 대인 코튼 패딩자켓과 화이트 모직 롱코트가 대표적이다.
상품 구매 시, 티몬의 정기 프로모션 혜택을 활용한 추가 할인도 기대할 수 있다. 11일까지 열리는 티몬 몬스터절에 상품을 구매할 경우 3만5000원 이상 결제액에 최대 10%할인 적용이 가능한 몬스터절 쇼핑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정성원 실장은 “국내 총 직구액에서 중국 패션 상품의 비중이 약 30%를 차지하는 등 가성비 패션 직구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며 “티몬은 국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나은 직구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한편 계열사와의 시너지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생산지 직접 소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