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올해만 업데이트 9번…편의성 높이자 고객 문의 반으로 ‘뚝’

입력 2023-11-07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고객센터 문의 데이터 분석…4월→9월, 문의량 45.5% 줄어
VOC(고객의 소리) 반영한 제품 편의성 업데이트 성과로 분석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모습. (제공=코인원)
▲코인원 오프라인 고객센터 모습. (제공=코인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2분기 이후 고객센터 문의량이 절반 수준으로 크게 줄었다고 7일 밝혔다.

코인원은 올해 3분기까지 고객센터로 접수된 ‘고객의 소리(VOC)’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2분기부터 전체 문의량이 감소하는 추이를 보였다. 3분기 총 문의량은 2분기 대비 4분의 1가량(24.7%) 감소했다. 특히, 9월은 4월과 비교해 45.5% 감소해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매월 평균 11%가량 줄어든 수치다.

코인원 측은 2분기부터 집중적으로 개선한 제품 편의성이 고객센터 문의량 감소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분석했다. 5월 카카오뱅크 전환 대기 고객에 해당 기간 중 거래 및 입출금 불가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웹ㆍ앱 안내 방식을 개선하자 관련 문의가 86% 줄었다.

또한 6월 장기 미접속 고객들이 스스로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 후에는 ‘비밀번호 찾기’와 ‘휴대폰 인증 초기화’ 관련 문의가 각각 58%, 65%씩 감소했다. 이밖에 최근 업데이트된 ‘네이버 간편인증’ 도입 이후 ‘원화 입출금 방법’ 관련 문의도 25% 이상 주는 등 관련 문의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코인원 고객센터 담당자는 “고객센터로 접수된 이용자 불편ㆍ건의사항들이 개선됨에 따라 문의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000,000
    • +3.64%
    • 이더리움
    • 2,838,000
    • +2.94%
    • 비트코인 캐시
    • 484,000
    • -0.06%
    • 리플
    • 3,459
    • +3.5%
    • 솔라나
    • 196,000
    • +8.23%
    • 에이다
    • 1,082
    • +4.14%
    • 이오스
    • 746
    • +2.61%
    • 트론
    • 327
    • -1.51%
    • 스텔라루멘
    • 403
    • +0.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300
    • +1.43%
    • 체인링크
    • 20,170
    • +5.38%
    • 샌드박스
    • 420
    • +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