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G엔터, 메탈카드봇 중국 공략…주요 OTT·36개 채널 방영 시작

입력 2023-11-07 09: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SAMG엔터)
(사진제공=SAMG엔터)

‘미니특공대’와 ‘캐치! 티니핑’ 시리즈에 이어 SAMG엔터의 ‘메탈카드봇’이 중국에 진출한다.

SAMG엔터는 3D 보이 액션 로봇물 메탈카드봇의 첫 번째 시즌이 중국 OTT 및 TV 방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메탈카드봇은 중국 4대 OTT인 △유쿠(Youku) △텐센트 △아이치이(IQIYI) △망고에서 3일 동시 론칭했다. 중국 4대 OTT 채널의 유료 가입자 수가 총 3억 명 이상에 달하는 만큼, 단기간 내 중국에서 메탈카드봇 팬덤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한다.

아울러 2억 가구 이상이 시청하고 있는 중국 최대 키즈 TV채널 ‘진잉카툰(金鹰卡通)’을 시작으로 ‘카쿠(KAKU)’, ‘JIAJIA카툰’ 등 총 36개 방송국에서 메탈카드봇이 순차적으로 방영된다. 방영 시간은 주요 키즈 채널 대부분에서 황금시간대에 편성됐다.

메탈카드봇은 SAMG엔터가 3월 론칭한 보이 액션 로봇물이다. 국내 최고 시청률이 3%를 넘어서는 등 론칭 이후 단기간에 국내 남아물 톱3 지식재산권(IP)으로 성장했다. 이같은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시즌2, 3 제작을 조기에 확정했다.

SAMG엔터는 중국 시장에서 미니특공대와 캐치! 티니핑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히트시킨 경험을 살려 메탈카드봇 역시 중국 내 흥행 IP로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메탈카드봇은 중국 시장에서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수집형 카드와 로봇물이 결합한 IP로 흥행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SAMG엔터 관계자는 “수집형 로봇물로 기획된 메탈카드봇은 팬들 사이에서 ‘로봇버전 캐치! 티니핑’이라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중국 론칭을 계기로 메탈카드봇 글로벌 팬덤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