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 뚝’ 떨어지니…롯데백화점 아웃도어 매출 급증

입력 2023-11-1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11일 아웃도어 매출, 전년 동기 대비 65%↑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노비스 대표이미지. (사진제공=롯데쇼핑)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노비스 대표이미지. (사진제공=롯데쇼핑)

영하권의 추운 날씨가 이어지자, 롯데백화점이 늘어나는 겨울철 아우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이달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주요 패션 상품군 매출이 전주 같은 기간보다 패션 상품군 전체가 50% 매출이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패션 상품군 중 럭셔리 웨어는 45%, 스포츠는 25%, 아웃도어가 65% 신장하는 등 기온 변화에 따라 아우터 비중이 큰 카테고리의 매출 변동이 즉각적으로 나타났다. 전년 동기간으로 비교해도 패션 상품군 전체 매출은 10%가량 늘었다.

이는 최근 급격히 낮아진 기온으로 겨울철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며 나타난 현상으로 풀이된다.

백화점 업계는 추워진 날씨가 매출 실적 상승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12월은 월별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달로 패션 브랜드들은 이 기간 매출 성과 따라 한 해 실적 성패가 갈린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17일부터 19일까지 프리미엄 패딩, 아웃도어 패딩 등 패션 브랜드별 사은 및 세일, 팝업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캐나다구스, 노비스, 에르노, 파라점퍼스, 듀베티카, 맥케이지, 퓨잡 등이 참여해 100만 원부터 300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노스페이스, K2, 노르디스크 등 아웃도어 브랜드들도 각 30, 60, 100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10% 롯데상품권을 준다.

특히 노비스는 ‘아우라’, ‘야테시 XF’ 등 100만 원 이상 상품은 10% 할인 판매하며 2023 가을겨울(FW) 신상품 구매 시 버킷햇을 증정한다. 파라점퍼스는 아우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 파우치를, 맥케이지는 제품 구매 시 맥케이지 비니를, 퓨잡은 구매 고객 대상으로 수제 초콜렛을 증정한다.

이밖에 퍼 브랜드 사바띠에는 ‘밍크캐시미어콤비베스트’ 등 신상품을 20% 할인 가격에서 추가로 1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141,000
    • -0.7%
    • 이더리움
    • 4,060,000
    • +0.15%
    • 비트코인 캐시
    • 498,200
    • -1.83%
    • 리플
    • 4,104
    • -2.1%
    • 솔라나
    • 287,300
    • -2.08%
    • 에이다
    • 1,162
    • -2.02%
    • 이오스
    • 958
    • -2.74%
    • 트론
    • 365
    • +2.53%
    • 스텔라루멘
    • 518
    • -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50
    • +0.42%
    • 체인링크
    • 28,470
    • -0.32%
    • 샌드박스
    • 594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