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나면 다시 사라”...AS 회피하는 다이슨에 소비자 불만 폭주

입력 2023-11-16 15: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시스)
▲(뉴시스)
최근 가전 브랜드 ‘다이슨’을 향한 소비자들의 원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15일 올해 10월까지 접수된 다이슨 관련 불만 신고가 총 864건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67% 상승한 수치다.

불만 신고 사유별로 살펴보면 ‘사후 관리에 대한 불만’이 53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품질 불만’(142건), ‘계약 해지 관련’(70건), ‘계약 불이행’(55건) 등이었다.

사후관리의 경우 구입한 지 짧게는 수개월 길어도 2∼3년이 채 안 된 제품임에도 고장 났을 때 부품 수급이 제때 안돼 수리가 장기화하는 사례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한국소비자연맹)
▲(출처=한국소비자연맹)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면 다이슨 헤어드라이어를 70만 원에 구매해 8개월 사용 후 작동 문제로 A/S 맡긴 A 씨의 경우, A/S를 맡긴 지 5개월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 다이슨 측에 다시 문의하니 “A/S 정책 변경으로 9만 원 인상된 리퍼 제품으로 교체 받거나, 동일 새 제품 구매 시 30% 할인 가능한 쿠폰 중 선택하라”라는 답을 들었다고 한다.

23년 2월에 A/S를 맡긴 B 씨 역시 유사한 답변을 들었다. 당시 기술적으로 수리가 안 되므로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 줄 테니 4개월가량을 기다려 달라고 안내받은 B 씨는 계속 연락을 기다렸으나 다이슨 측은 8개월이 지나서야 내부 규정 변경으로 리퍼 교체가 어렵고 대신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겠다는 안내를 받았다.

소비자연맹은 판매 당시 부품이 없어 수리를 못 할 경우 리퍼 제품으로 교체해 준다고 약속했음에도 일방적으로 A/S 정책을 변경해 소비자에게 통보한 다이슨 측에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다이슨 측은 “리퍼 제품 수급이 완료돼 처리하고 있다. AS 서비스와 관련해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사과드린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3:3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899,000
    • +1.34%
    • 이더리움
    • 4,766,000
    • +8.05%
    • 비트코인 캐시
    • 689,500
    • +4.47%
    • 리플
    • 1,962
    • +25.85%
    • 솔라나
    • 363,800
    • +7.66%
    • 에이다
    • 1,243
    • +11.58%
    • 이오스
    • 960
    • +6.19%
    • 트론
    • 280
    • +0.72%
    • 스텔라루멘
    • 401
    • +20.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000
    • -6.98%
    • 체인링크
    • 21,470
    • +5.35%
    • 샌드박스
    • 496
    • +4.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