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제3회 한국공공경영학회 포럼’이 지난 17일 이화여대 이화캠퍼스복합단지 이삼봉홀에서 개최됐다.
한국공공경영학회(회장 김완희, 가천대 경영학부 교수)에서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한수희)의 후원으로 진행된 본 행사는 ‘새정부 주요정책 현황 및 향후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새정부 출범 후 진행된 공공정책 및 새정부의 핵심정책 4가지(직무성과, 디지털 플랫폼, 재무건전성, ESG경영)에 대한 발표와 논의가 심층적으로 다뤄졌다.
김완희 한국공공경영학회 회장의 개회사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대표이사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어진 세션들에서는 4가지 주제에 대한 연구와 우수사례들이 소개됐다.
▲디지털플랫폼 정부구현 및 공공기관의 역할 ▲직무성과 중심의 보수 및 인사관리방안 ▲공공부문의 재무건전성 확보 ▲ESG경영(탄소중립)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에 대한 연구 발표가 2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고, 공공기관 우수사례로 ▲한국도로공사▲ 한국조폐공사 ▲한전KPS ▲한국환경공단의 사례가 소개됐다. 연구 발표는 ▲오계택 한국노동연구원 소장 ▲채상미 이화여대 교수 ▲전봉걸 서울시립대 교수 ▲박순애 서울여대 교수를 통해 진행됐다.
김완희 회장은 “새정부 출범 후 진행된 주요 공공정책과 핵심정책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기쁘다. 앞으로도 공공기관 및 학회 회원분들과 다양한 주제를 다룰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