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이민청 설립 법안 제출을 위해 여당과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씨유박스가 강세다. 법무부 외국인청 출입국 심사대 구축 이력이 부각되면서다.
22일 오후 1시 43분 현재 씨유박스는 전 거래일 대비 14.65% 오른 90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민청 설치 방안의 초안을 마련해 관계 부처 등에 설명하고 세부 사항을 논의하며 내용을 구체화하고 있다.
법무부는 최근 ‘출입국·이민관리체계 개선추진단(추진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 폐지’ 훈령을 공고했다. 지난해 11월 관련 규정 제정 후 1년 만이다.
출범 목적인 출입국·이민관리청(가칭 이민청) 신설이 추진되고 있으므로 기존 구성원이 이민청 신설 준비 업무를 이어간다는 게 법무부의 설명이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지난해 5월 취임 당시 "이민청 설립 검토를 포함해 이민 정책을 수준 높게 추진해 나갈 체제를 갖춰나가자"고 말하는 등 관련 정책 수립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한편, 씨유박스는 법무부의 외국인청 서울출입국, 인천공항출입국 심사대 구축 이력을 가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