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새로’, 연 매출 1000억 돌파 유력

입력 2023-11-23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소주 새로.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소주 새로.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새로가 올해 3분기 누적 927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연내 매출액 1000억 원 돌파가 확실시되고 있다.

23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작년 9월 첫 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다. 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넘어섰다. 또 출시 7개월 여만인 4월 누적 판매 1억 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올 4월 홈술을 비롯해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 나서는 소비자를 위해 새로 페트(640㎖) 제품을 출시하는 등 제품군을 확대 중이다.

새로는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녹였다. 동시에 투명병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특히 출시 당시 구미호 캐릭터인 새로구미를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를 생산하는 강릉 공장에 브랜드 체험관을 오픈하며 새로의 탄생 스토리 및 브랜드 히스토리 등을 홍보 중이다. 최근에는 문자도의 형식을 빌려 새로의 특장점을 알리는 TV CF와 애니메이션 형태의 동영상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였다.

브랜드 체험관 예약사이트는 5월 오픈 직후 약 보름 간 7만여 명이 방문해 예약을 완료하기도 했다. 시즌제로 예약이 진행되는 브랜드 체험관은 체험 예약 사이트 ‘강릉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을 통해 예약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정우성, '혼외자 스캔들' 부담?…"청룡영화상 참석 재논의"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15:1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635,000
    • -2.85%
    • 이더리움
    • 4,761,000
    • +1.93%
    • 비트코인 캐시
    • 699,000
    • -1.2%
    • 리플
    • 2,003
    • -0.69%
    • 솔라나
    • 331,600
    • -5.18%
    • 에이다
    • 1,360
    • -5.95%
    • 이오스
    • 1,167
    • +1.74%
    • 트론
    • 279
    • -3.46%
    • 스텔라루멘
    • 685
    • -5.1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250
    • -0.05%
    • 체인링크
    • 24,400
    • -2.94%
    • 샌드박스
    • 924
    • -15.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