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커피믹스, 인기 캐릭터 춘식이 품고 ‘MZ 취향 저격’

입력 2023-11-23 11: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정판 ‘맥심_X_카카오프렌즈_춘식이_스페셜_패키지’. (사진제공=동서식품)
▲한정판 ‘맥심_X_카카오프렌즈_춘식이_스페셜_패키지’. (사진제공=동서식품)

동서식품이 맥심 커피믹스에 인기 캐릭터를 더해 젊은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동서식품은 맥심 커피믹스가 올 겨울 여섯 번째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인 ‘맥심 X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스페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 패키지는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맥심 화이트골드, 맥심 슈프림골드 등 3종으로, 각 패키지와 커피 스틱에는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캐릭터 춘식이의 일상을 일러스트로 담았다.

이번 스페셜 패키지에는 무드등, 핸드워머쿠션, 브런치 식기세트, 파우치, 주방장갑, 후드 담요 등 6종의 굿즈가 포함됐다. 춘식이 특유의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매력에 실용성까지 더했다.

동서식품은 2018년 ‘카카오프렌즈’를 시작으로 ‘키티버니포니’, ‘무민’, ‘유니버설 스튜디오’, ‘미니언즈’ 등과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첫 협업인 카카오프렌즈는 출시 한 달여 만에 준비 물량 68만 개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이듬해 출시한 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는 디자인 브랜드인 키티버니포니가 가진 트렌디함을 더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선사했다.

2020년 선보인 무민 스페셜 패키지는 탄탄한 마니아층을 가진 무민 캐릭터의 귀여움을 더해 호응을 얻었다. 같은 해 출시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컬래버레이션은 ‘죠스’, ‘쥬라기 공원’ 등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클래식 영화가 지닌 레트로 감성을 독특하게 녹여냈다.

채혜인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맥심 커피믹스는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뛰어난 맛은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레이션과 한정판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50,000
    • -2.13%
    • 이더리움
    • 4,652,000
    • -3.76%
    • 비트코인 캐시
    • 686,000
    • -1.51%
    • 리플
    • 1,956
    • -2.15%
    • 솔라나
    • 322,500
    • -2.71%
    • 에이다
    • 1,338
    • -0.07%
    • 이오스
    • 1,106
    • -2.47%
    • 트론
    • 271
    • -1.81%
    • 스텔라루멘
    • 614
    • -1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950
    • -2.49%
    • 체인링크
    • 24,170
    • -2.15%
    • 샌드박스
    • 850
    • -13.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