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때 명품백?…점점 낮아지는 명품 소비 연령층 [그래픽뉴스]

입력 2023-11-24 16: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명품이 처음 접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는 만 19살에서 59살까지 전국의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명품 소비 관련 인식 조사를 시행했다.

명품을 구매하는 적정 시기로는 주로 어느 정도의 경제적 소득이 있는 30대(37.2%, 중복응답)와 40대(49.5%)를 꼽았다.

다만 실제로 명품을 처음 접하는 시기는 20대 직장인(45.6%), 대학생(35.8%), 고등학생(26%) 등의 순으로 더 어린 것으로 조사됐다.

러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84.6%)이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도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명품 수요는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잇따른 '협회' 논란에 빛바랜 메달…"양궁처럼 안 되겠니?" [이슈크래커]
  • 국민연금 '가입연령 상향' 운 뗐지만…갈 길 '구만리'
  • '전참시' 김민종, 미모의 여자친구 공개…"결혼 전제로 만나, 이상형 강호동"
  • ‘스벅 천국’ 뚫으려는 해외 커피…차별화 전략은 ‘고급화’
  • 러시아군, 항복한 우크라군에 또 총살…계속되는 전쟁 포로 살해
  • 탁구 김영건, 단식 결승 진출…8일 새벽 금메달 도전[파리패럴림픽]
  • 신세계 강남점에 ‘크루그’·‘돔페리뇽’ 세계 최초 단독 매장 오픈
  • 1136회 로또 1등 12명…당첨금 각 23억1000만 원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3,548,000
    • +0.06%
    • 이더리움
    • 3,086,000
    • +1.55%
    • 비트코인 캐시
    • 407,000
    • +1.27%
    • 리플
    • 714
    • +0.42%
    • 솔라나
    • 173,400
    • +1.82%
    • 에이다
    • 441
    • +2.8%
    • 이오스
    • 629
    • +1.45%
    • 트론
    • 206
    • +1.98%
    • 스텔라루멘
    • 120
    • -0.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50
    • -1.24%
    • 체인링크
    • 13,610
    • +4.29%
    • 샌드박스
    • 326
    • +1.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