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편한 가습기 7S'. (사진제공=쿠쿠전자)
쿠쿠전자는 6.7리터(ℓ) 대용량 수조를 갖춘 '아이편한 가습기 7S'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쿠쿠전자가 출시한 탁상형 가습기 제품 중 가장 큰 초대용량 수조를 갖췄다. 쿠쿠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6.7ℓ 통스테인리스 수조를 장착해 한 번 급수하면 연속 가습 시간이 42시간(1단 기준)에 달한다. 분무량은 시간당 최대 300cc다.
내부에 불필요한 구조물을 없애 세척이 쉽게 하고, 7단으로 모든 부품 분리가 가능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수조는 통스테인리스로 녹과 부식에 강하다.
또 소비자가 설정한 습도에 맞추는 자동 습도 조절 기능을 장착하고, 40~60%까지 습도를 조절할 수 있다. 가습량을 1단부터 3단까지 조절할 수 있고, 최대 12시간까지 설정 가능한 타이머를 갖춰 수면 시간에 맞게 사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소음은 29dB로 속삭이는 수준의 소음이 발생한다.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한 무드등을 함께 장착해 독서등, 수유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제품 상부에 있는 뚜껑을 제거하면 상부 급수가 가능해 가습 중에도 물 보충이 가능하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각종 난방기 사용으로 낮아진 실내 습도는 감기 등 각종 겨울철 질환의 원인이 된다”며 “아이편한 가습기 7S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