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전성기’ 어그, 팝업 인기에 11월 매출 2배 껑충

입력 2023-11-30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성수동 어그 필하우스 팝업에 나흘간 1만 명 방문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문을 연 어그 필하우스 팝업 전경.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문을 연 어그 필하우스 팝업 전경. (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어그(UGG)는 이달 진행한 팝업 행사 인기에 힙입어 11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103.3%) 증가했다고 밝혔다고 3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포함한 온라인 매출은 무려 3배(225.9%) 이상 늘었다. 이는 2030세대 방문이 활발한 성수와 홍대 두 곳에서 동시에 팝업을 운영하며 젊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결과라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어그는 23일부터 26일까지 성수동에서 어그 필하우스(Feel House) 팝업을 운영했다. 나흘 동안 누적 방문객 1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제품 판매가 아닌 체험형 행사였음에도 온라인 사전 예약은 오픈 30분 만에 전부 매진됐다. 오픈 1시간 전부터 100여 명이 넘는 대기 줄이 형성되는 등 연일 오픈런 행렬이 이어졌다.

홍대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스트리트 패션 편집숍 ‘웍스아웃’과 함께 팝업스토어를 운영 중인데 10대와 20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다음 달 10일까지 운영된다.

팝업 행사에 따른 매출 효과도 두드러졌다. 두 팝업 매장에 전시된 방한부츠 컬렉션은 행사 기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161% 늘었고 타즐리타 슬리퍼는 205% 신장했다.

검색량도 크게 늘었다. 팝업 운영 기간 네이버에서 어그 검색량은 전월 동기 대비 171.3% 급증했으며, 어그 공식 카카오톡 채널 팔로워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어그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플레이스에 팝업을 오픈해 마케팅을 펼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면서 “고객들이 어그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705,000
    • -1.6%
    • 이더리움
    • 4,653,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689,000
    • -1.71%
    • 리플
    • 1,926
    • -4.89%
    • 솔라나
    • 321,600
    • -3.94%
    • 에이다
    • 1,295
    • -6.16%
    • 이오스
    • 1,104
    • -3.16%
    • 트론
    • 270
    • -2.53%
    • 스텔라루멘
    • 621
    • -1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200
    • -2.79%
    • 체인링크
    • 24,030
    • -4.34%
    • 샌드박스
    • 849
    • -14.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