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블프” 무신사, 판매액 3000억 원 돌파

입력 2023-12-04 1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총 누적 판매액 3083억 원…전년 대비 44% 증가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누적 판매액 이미지. (사진제공=무신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 누적 판매액 이미지. (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진장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무진장 블프)’가 12일간 누적 판매액 3000억 원을 돌파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4일 밝혔다.

무진장 블프는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3일까지 12일간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와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온라인 스토어 기준 누적 판매액은 3083억 원으로 하루 평균 판매액으로 환산하면 매일 약 257억 원어치가 판매됐다.

지난해 진행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와 비교하면 약 44% 신장한 규모다. 누적 판매 상품 수는 610만 개에 달한다. 특히 패딩, 코트, 부츠 등 동절기 상품의 거래액 신장이 두드러졌다.

이번 행사가 흥행한 것은 지난해보다 브랜드와 판매 상품 수가 대폭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올해 무진장 블프는 3000개 이상의 브랜드의 참여로 30만 개 할인 상품을 선보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단기간에 매출을 극대화하고 소비자의 관심도가 집중되는 행사로 자리 잡으면서 브랜드의 참여율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행사 기간 일간 활성 사용자 수(DAU)는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어난 386만 명에 달했다. 시그니처 특가, 선착순 특가, 하루 특가 등 매일 시간대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할인 방식이 고객 유입 확대에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도프제이슨, 노매뉴얼, 어반드레스 등 무진장 블프에서 주목받은 브랜드들의 행사 기간 판매액은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두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새롭게 문을 연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와 ‘무신사 대구’에도 고객의 발길이 이어졌다. 무진장 블프 기간 총 13만 명이 넘는 고객이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하며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 무진장 블프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내 흥행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96,000
    • -1.53%
    • 이더리움
    • 4,623,000
    • -2.2%
    • 비트코인 캐시
    • 743,000
    • +7.06%
    • 리플
    • 2,112
    • +9.77%
    • 솔라나
    • 359,900
    • -1.45%
    • 에이다
    • 1,491
    • +21.32%
    • 이오스
    • 1,057
    • +9.76%
    • 트론
    • 286
    • +2.14%
    • 스텔라루멘
    • 592
    • +50.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200
    • +3.44%
    • 체인링크
    • 23,210
    • +8.97%
    • 샌드박스
    • 528
    • +6.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