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더 든든하게”…식품업계, 연말 사랑나눔 릴레이

입력 2023-12-10 07: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BQ, 올해 1만1000마리 치킨 기부…2억2000만 원 규모

▲BBQ가 올해 1월부터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치킨 1만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그룹)
▲BBQ가 올해 1월부터 치킨대학의 착한기부를 통해 치킨 1만1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사진제공=제너시스BBQ 그룹)

연말을 맞아 외식 프랜차이즈·식품업계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자사 식품 또는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봉사를 펼치고 있다.

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 다사랑요양원, 장애인복지시설 승가원 등에 10차례에 걸쳐 약 1000마리의 치킨 기부했다. 올 한 해 기부한 치킨만 1만1000마리가 넘었는데, 금액으로 따지면 약 2억2000만 원에 달하는 규모다.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온 이 활동은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인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가맹점주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독거노인에게 끼니를 챙겨주는 것은 물론 외로움까지 달래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6일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부사장(오른쪽)과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본부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6일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부사장(오른쪽)과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조민영 본부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도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결식 우려 아동 행복상자 지원 전달식을 열고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에 1000만 원 상당의 간식과 기부금을 기탁했다. 후원금과 함께 후원 물품으로 협력 스타트업인 ‘리하베스트’와 함께 맥주부산물인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고식이섬유 간식 ‘버브 몰트 초코볼’을 전달했다. 이번에 기부한 간식과 후원금은 전국 50개 기초지자체 1만2000명의 결식 우려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오비맥주는 취약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1년 행복얼라이언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산불 피해 아동들을 위한 간식 기부, 결식 우려 아동을 돕는 행복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자사 사회공헌 브랜드 ‘오비 좋은세상’을 통해서는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및 지역 아동센터 학습 시설을 개선하는 ‘행복도서관’ 사업 등을 벌이고 있다.

▲5일 서울시 영등포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열린 후원물품 전달식에서 한윤석 비알코리아 경영지원실장(왼쪽)과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비알코리아)
▲5일 서울시 영등포구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 열린 후원물품 전달식에서 한윤석 비알코리아 경영지원실장(왼쪽)과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는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 8일까지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16개 지부 산하 센터에 소속된 아동·청소년 3500명 앞으로 3300만 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비알코리아는 추석 연휴를 맞아 ‘한국아동복지협회’와 함께 아동 보육 기관에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1만 개를 전달한 바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달 29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회공헌매대 캠페인’의 판매 수익금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3~4월, 9~10월까지 전국 437개처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 제로’ 등으로 구성된 '제로탄산 기획 페트 제품' 판매액 2%에 해당하는 금액.

이번 캠페인에서 3~4월은 ‘착한소비 챌린지’ 테마로 23년 ESG사회공헌매대를 본격적으로 알리고 소비를 통해 기부가 이어지는 방식으로 펼쳤다. 9~10월에는 사랑의열매 연말연시 희망나눔캠페인의 상징인 ‘사랑의온도탑’에서 영감을 얻어 ‘사이다 탑 챌린지’ 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나한채 롯데칠성음료 음료영업본부장(왼쪽)과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나한채 롯데칠성음료 음료영업본부장(왼쪽)과 김경희 사랑의열매 사회공헌본부장.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