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서 진행…입장료 1000원
고교 단체, 사전 신청하면 무료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전국 128개 대학이 참가하는 2024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박람회에는 26개 국공립 대학과 국민대·경희대·성균관대·이화여대·중앙대·한국외대·한양대 등 102개 사립대 등 전국 128개 4년제 대학이 참가한다.
박람회에서는 이들 대학의 전형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학생 상담이 이뤄진다.
학생들은 '참가 대학별 상담관'에서 입학 관련 교수, 입학사정관, 교직원 등과 1대 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집요강과 전형 안내자료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해당 대학에 대한 상세한 입학정보를 들을 수 있다.
'대입정보 종합자료관'에서는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의 입학정보를 직접 검색해볼 수 있다. 전국 대학의 대학정보와 학과정보, 전형정보, 전년도 입시결과 등을 찾아볼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홍보관에서는 국가장학금과 학자금 대출 및 권역별 현장 지원센터를 소개해준다.
예약 방법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서 직접 구입도 가능하다.
박람회 입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1000원이다. 고교 단체관람은 사전 신청에 한해 무료입장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