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가전 브랜드 밀레(Miele)는 2014년에 이어 올해 '2023 독일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가정용 가전 부문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독일 지속가능성 어워드는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환경적,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며 지속가능성을 선도하는 기업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유럽에서 가장 큰 상으로 꼽힌다.
밀레는 제품 내 에너지 절약 기능 탑재, 재생 에너지원 사용 확대, 부품 및 폐제품 재활용 등으로 지속가능성을 실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품 생산 과정에서 친환경 에너지원을 사용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있다. 또 소비자가 밀레 제품을 사용할 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밀레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설명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식기세척기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일반 식기세척기는 물이나 전기 사용량이 많지만 밀레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불필요한 세제 낭비를 줄여 친환경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빌트인 모델 'G 7314 C Sci'를 비롯한 밀레 오토도스 식기세척기에 탑재된 오토도스(AutoDos) 기능은 세계 최초 자동 세제 투입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제품 내부의 센서가 식기의 오염도를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자동으로 투입한다. 사용자가 직접 세제를 투입하지 않아 불필요한 적절한 세제 양만 사용한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기후 보호와 자원 보존에 중점을 두고 가전제품의 순환적 가치 사슬을 구축하는 밀레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인 책임을 다하며 지속가능성을 향한 밀레의 여정에 소비자가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