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밀키스’, 연매출 1000억 원 돌파

입력 2023-12-14 14: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밀키스 오리지널 4종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밀키스 오리지널 4종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대표 유성탄산음료 '밀키스'가 1989년 출시 이후 34년 만에 단일 브랜드로 연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밀키스는 국내 유성탄산음료 시장의 약 80% 점유율을 차지하는 1등 브랜드다. 밀키스는 국내 매출 약 500억 원, 해외 매출 약 300억 원을 매년 꾸준히 유지해오다 올해부터 1~11월까지 누적 총매출이 1100억 원을 돌파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매출 상승 비결은 제로칼로리 '밀키스 제로' 출시와 글로벌 수출 확대다.

밀키스 제로는 올해 2월에 선보인 제품으로 칼로리 부담은 줄이고 밀키스 고유의 풍미와 함께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의 호평을 받으며 출시 5개월 만에 약 2600만캔(250mL 환산 기준)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밀키스 제로의 흥행에 힘입어 올해 밀키스 브랜드 국내 매출은 1~11월 누적으로 전년비 50% 증가한 약 750억 원을 달성했다.

밀키스는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밀키스 해외 매출은 1~11월 누적으로 전년비 약 20% 성장한 430억 원을 달성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브랜드가 올해 국내외 매출이 1200억 원을 돌파하며 음료 카테고리 내 8번째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오랜 시간 변함없이 밀키스를 사랑해주신 소비자분들 덕분에 밀키스가 식품업계에서 달성하기 힘든 연매출 1000억 원 메가 브랜드 등극이라는 성과를 이뤘다”라며 “앞으로도 신제품 개발, 판매 국가 및 채널 확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밀키스를 글로벌 1등 우유탄산음료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종합] 다우지수 사상 최고치…뉴욕증시, 월가 출신 재무장관 지명에 환호
  • [날씨] 제주 시간당 30㎜ 겨울비…일부 지역은 강풍 동반한 눈 소식
  • '배짱똘끼' 강민구 마무리…'최강야구' 연천 미라클 직관전 결과는?
  • 둔촌주공 숨통 트였다…시중은행 금리 줄인하
  • 韓 경제 최대 리스크 ‘가계부채’…범인은 자영업 대출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140,000
    • -4.18%
    • 이더리움
    • 4,835,000
    • +3.05%
    • 비트코인 캐시
    • 693,500
    • -3.75%
    • 리플
    • 1,998
    • -0.99%
    • 솔라나
    • 331,500
    • -6.54%
    • 에이다
    • 1,338
    • -7.15%
    • 이오스
    • 1,130
    • -4.56%
    • 트론
    • 275
    • -5.5%
    • 스텔라루멘
    • 686
    • -11.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200
    • -3.14%
    • 체인링크
    • 24,700
    • -1.36%
    • 샌드박스
    • 981
    • +1.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