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자사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이 14일 열린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디지털 광고산업의 활성화와 디지털 광고업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2배 수준인 총 460점의 작품이 응모했다. 치열한 1ㆍ2차 심사 끝에 포스코가 모든 부문에서 1등 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포스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은 철강사인 포스코와 게임회사인 넥슨의 이색적인 협업으로 제작했다. 전형적인 기업 홍보 형식을 탈피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개념을 활용한 화려한 영상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텔링형 시리즈 영상 콘텐츠로 2030세대들에게 새로운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포스코는 올해 포항제철소 1기 종합준공 50주년을 맞이해 ‘철의 가치와 소중함’, ‘철의 친환경성’을 조명하는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8월과 10월에 2개의 시리즈로 선보였다. 판타스틸 광고 캠페인을 통해 ‘판타지’가 의미하는 ‘환상Gamification이루고 싶은 꿈’처럼, 지난 50년간 대한민국에서 제철기술로 업적을 세우고 새로운 50년을 향해 나아가는 포스코의 비전을 담았다.
안재웅 포스코 뉴미디어그룹장은 “직원들이 독특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진해주고, 경영층에서 과감한 결정을 해준 덕분에 판타스틸 캠페인이 탄생할 수 있었고, 그랑프리라는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광고로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고 디지털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