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와 ‘소통의 장’ 강화한 오비맥주

입력 2024-01-05 15: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특별강연 및 마케팅스쿨, 젊은 세대와 소통 기회 확대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 지난해 11월 24일 고려대학교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 지난해 11월 24일 고려대학교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배하준 대표(본명 벤 베르하르트)가 지난해 고려대학교와 이화여자대학교 학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두 차례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배 대표는 오비맥주의 글로벌 모회사인 AB 인베브의 전신(인터브루)으로 입사해 룩셈부르크, 프랑스, 독일 등 여러 나라의 지사장을 지낸 글로벌 CEO이다. 강연에서 배 대표는 국가별 맥주시장의 차이점과 벨기에 출신 한국기업의 수장으로서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통해 배운 것들을 실전 업무에 적용한 경험 등 다양한 에피소드와 노하우를 전했다.

특히 AB 인베브, 오비맥주의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전략 소개는 현장의 가장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AB인베브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70년 역사상 최초로 2년 연속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오비맥주는 Z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2022년부터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OBMS)’을 운영하고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의 현업 브랜드 매니저들이 매주 프로그램에 참여해 마케터의 노하우와 역량을 직접 전수하고, 참가자들과 오비맥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최근 다양한 소비시장의 타깃으로 부상한 Z세대와 소통하려는 노력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며 “기업 정책과 마케팅 등에 있어서도 젊은 세대의 기호와 의견을 십분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