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3일 플레이엔씨에서 서비스 중인 ‘리니지2’가 '그레시아 업데이트'의 마침표 '그레시아 플러스'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리니지2는 작년 ‘그레시아 파트1, 파트2, 파이널’로 이어지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그레시아 플러스’는 지난 5월 세븐사인 스토리가 중심이 된 티져 사이트 공개 이후 유저들의 기대를 받아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스와 플레이패턴(솔로, 파티 플레이)에 따라 특화된 8개의 사냥터가 리뉴얼, 리니지2 내 사냥터 ‘몽환의 결계’가 추가됐다.
게이머는 클래스와 플레이패턴에 따라 자신에게 유리한 사냥터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사냥도우미의 경험치 획득수치 재조정을 통해 고레벨 캐릭터도 별도 경험치 패널티 없이 사냥도우미로 사냥할 수 있다.
더불어 지난달 27일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에 도입된 ‘위키형 지식 백과사전’ 파워북과 ‘지식인챈트’ 서비스를 통해 리니지2 그레시아 플러스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각종 이벤트도 진행된다. ‘친구 추천 이벤트’는 기존고객이 선물용 10일 100시간 쿠폰을 신규ㆍ휴면 고객에게 선물하면 ‘친구 관계’가 성립, 신규ㆍ휴면 고객이 요금결제를 하면 기존 고객과 신규ㆍ휴면 고객 모두에게 선물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8인 8색 이벤트’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사냥터에 대한 정보를 파워북 게시판에 댓글로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사냥터별 10명씩 총 90명을 선정해 4GB USB메모리를 지급한다.
리니지2 이상희 PM은 “이번 그레시아 플러스는 고객들의 세심한 요구를 면밀히 반영한 업데이트”라며 “실질적이고 쉽게 체감할 수 있는 컨텐츠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