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올해 상반기 로켓배송 상품기획 담당자를 채용한다. 만 10년 이상 경력자를 대상으로 식품·가전·레저·홈·키친 등 쿠팡 주요 카테고리에 걸쳐 진행한다. 수 백만 개 제품을 제공하는 로켓배송은 쿠팡의 핵심 서비스로, 전국 1100만 명 와우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쿠팡은 로켓배송 브랜드 관리 및 상품기획 담당자(BM) 40여 명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면접, 화상면접 순이다. 24일부터 상시 채용, 모집 완료 시 마감된다. 자격 요건은 상품기획·영업·사업기획·브랜딩·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10년 이상의 경력자다.
채용이 결정되면 후보자의 경력 등에 따라 카테고리 분야에 배치되고 상품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는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며, 신규 파트너 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한다. 상품 직매입과 판매 등 로켓상품 상품 매출 활성화를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한다.
쿠팡의 BM은 자신이 발굴한 좋은 품질의 상품 판매를 늘려 소비자 혜택을 전국 단위로 확대할 수 있다. 또 중소기업 등 파트너 업체들의 빠른 성장세를 견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 BM은 대기업, 외국계 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 출신의 인재들”이라며 “상품기획 경력이 없어도 BM으로 활약하는 인원도 적지 않다”고 했다.
이번 채용 관련 자세한 모집 요강은 쿠팡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