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SSG닷컴이 설 본세트 판매에 나서는 한편 가성비 상품 구색을 강화한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설 본세트 판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마트는 10만 원대 초중반 극가성비 한우세트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를 행사가 16만9200원에,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를 행사가 13만3200원에 판매한다. 스테디 세트에 대해서도 지난 설 본세트 대비 가격을 최대 10% 인하했다.
이마트는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혼합세트와 만감류 선물세트를 본세트에 주력으로 판매한다. 샤인머스캣 3입 세트를 행사가 4만9700원에, 시그니처 샤인&사과&배 세트를 행사가 5만9500원에, 프리미엄 제주 레드향(12~17입)을 6만3840원에 판매하는 게 대표적이다.
이외에도 3~4만 원대 통조림, 견과류 등 가성비 선물세트를 전년대비 평균 20% 확대했다. 사전예약에서 3만 원대 통조림 세트는 매출이 17%, 견과 세트는 매출이 38% 증가한 바 있다.
이마트는 프리미엄 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조선호텔과 협업한 프리미엄 조선호텔 한우세트를 최대 10% 가량 가격을 낮췄다. 로얄살루트 21년 리차드퀸에디션2, 조니워커 블루 용띠에디션 등 프리미엄 위스키도 준비했다.
트레이더스 홀세일클럽도 27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설 본세트 판매를 이어간다.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동원 튜나리챔100호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 판매하다. 정성 표고혼합 세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의 경우 1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설 본세트 판매를 열고 프리미엄 신선세트, 차별화 세트 및 가성비 가공세트를 판매한다. 프리미엄 선물 코너에서는 한우 및 혼합과일 등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이마트와 SSG닷컴은 명절 선물로 선호도가 높은 한우, 과일, 통조림 등 주력 품목 가성비 강화에 집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