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치한(以寒治寒), 한 겨울에도 냉동 디저트 인기가 뜨겁다.
2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일부터 지난 1월 25일까지 냉동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3% 증가했다.
상온∙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홈플러스의 식품 특화 매장 ‘다이닝 스트리트’의 활약이 냉동 디저트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홈플러스 ‘다이닝 스트리트’는 식탁의 메인 음식부터 디저트까지 책임진다는 콘셉트 아래 간편식은 물론 다양한 디저트∙베이커리∙아이스크림 등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왔다.
특히 냉동 디저트류 중 홈플러스 단독 상품이 인기다. ‘널담 뚱카롱’은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이후 벌써 누적 판매량 8만5000개를 돌파했으며, 아이스크림∙디저트 섹션에서 매출 4위다.
‘널담 뚱카롱’은 보기만 해도 식욕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컬러에 부드러운 크림을 4cm 높이로 가득 쌓아 올려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이 있다. 달걀, 우유 등을 허용하는 ‘락토 오보’ 채식주의자도 즐길 수 있도록 일부 동물성 성분을 배제해 만들었고, 식이섬유도 풍부해 헬시플레저족에게도 인기다.
작년 12월 28일 홈플러스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널담 뚱낭시에’도 벌써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휘낭시에 사이에 풍부하게 크림을 채워 달콤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00개를 기록하며 뚱카롱 못지않은 인기를 예고하고 있다.
캐릭터로 재미를 더한 제품도 화제다.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선보인 신상품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아이스크림은 지난 18일 출시해 일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만3000개를 돌파했다. 인기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해 아이들은 물론 키덜트족의 감성까지 자극하는 상품이다. 귀여운 디자인으로 SNS나 블로그에 인증샷이 잇따르면서 인기 급상승 중이다.
홈플러스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오는 31일까지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 파인트’, ‘쿠키에몽 아이스홈 쿠키 파인트’ 1+1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