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새로운 기술 트렌드와 결합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도입과 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혁신사례를 소개하는 행사가 열린다.
한국프로세스혁신협회는 내달 1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서 STA테스팅컨설팅, 데브멘토와 함께 ‘RPA 기반 업무 자동화 및 디지털 혁신사례 컨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한국프로세스혁신협회는 투비웨어, 루벤티스 후원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 볼보그룹코리아, SK하이닉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행정안전부 등 RPA를 도입해 사용하는 기업 및 기관의 활용사례를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기조 강연으로는 이영수 H&D 어쏘시에이츠 대표가 ‘2024 최신 기술 트렌드와 하이퍼오토메이션의 핵심 기술소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최신 기술에 따른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방안 및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김성준 볼보그룹코리이 부장은 ‘볼보 건설기계 디지털 커뮤니티 및 업무 자동화 소개’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볼보 건설기계 업무 자동화 및 앱 개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경희 SK하이닉스 수석은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혁신 : RPA와 생성AI 결합을 통한 자동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다. SK하이닉스의 RPA 도입과 고도화 과정 그리고 생성형AI의 접목에 대한 사례를 발표한다.
공공기관의 사례 발표도 이어진다. 김호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과장은 ‘공공부문 RPA 도입 방법과 성과측정방향’이라는 주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RPA 도입 전략과 추진 로드맵에 대해 소개한다.
이동주 행정안전부 팀장은 ‘행안부의 데이터 기반 행정추진 현황’이라는 주제로 행안부 데이터 분석 및 컨설팅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정욱아 한국IBM 실장은 ‘생성형AI 기반 디지털 노동자와 함께 일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생성형 AI 기반 디지털 노동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소개한다.
권원일 한국프로세스혁신협회 초대회장(STA테스팅컨설팅 대표)은 “업무 프로세스 자동화(RPA) 중심의 디지털 혁신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다”라면서 “이번 행사는 실무자 또는 전문가의 실제 적용 사례와 경험이 기업의 난해한 디지털 혁신을 가시화해 줄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승원 한국프로세스혁신협회 설립자는 “한국프로세스혁신협회는 일 자체의 혁신, 디지털을 이용한 혁신, 조직 문화의 혁신 등 모든 업무에 대한 개선과 발전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는 모임”이라며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많은 교류와 협력이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