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SE 2024' 참여…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초연결'

입력 2024-01-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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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싱스' 적용 상업용 디스플레이가 선보이는 고객경험 혁신
2024년형 전자칠판 WAD, 구글 EDLA 인증 획득해 학습 몰입감↑
시스코 파트너십…화상회의 최적화된 105형 스마트 사이니지 공개

▲성전자가 1월 30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초연결 경험이 가능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투명 마이크로 LED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성전자가 1월 30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초연결 경험이 가능한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모델이 투명 마이크로 LED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월 30일부터 2월 2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확대해 비지니스 환경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초연결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피라 바르셀로나(Fira Barcelona)'에 1728㎡(약 522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적용된 상업용 디스플레이, 몰입감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2024년형 전자칠판,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105형 스마트 사이니지, 투명 마이크로 LED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서비스 영역을 기업간거래(B2B) 시장까지 넓혀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솔루션∙서비스까지 통합 관리하는 플랫폼 사업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일상 속 개인의 편리한 초연결 경험을 비즈니스 환경으로 확대하기 위해 스마트 사이니지, 호텔 TV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제품에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한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삼성전자 제품뿐만 아니라 업계 최신 사물인터넷(IoT) 규격인 매터(Matter)와 HCA(Home Connectivity Alliance) 표준을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를 한 번에 연결하고 제어할 수 있다.

▲ISE 2024 삼성전자 미디어 파사드. (영상제공=삼성전자)
▲ISE 2024 삼성전자 미디어 파사드. (영상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리테일, 기업, 호텔 등 여러 비즈니스 환경에서 스마트싱스가 활용되는 모습을 △스마트 스토어 △스마트 오피스 △스마트 호텔 등 다양한 시나리오로 재현하며 초연결 경험을 소개했다.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매장 운영 시간에 맞춰 메뉴보드, 조명 등의 전원을 자동으로 켜거나 끌 수 있고, 사용자가 미리 설정한 값에 맞춰 매장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침입 등 위험 상황 발생 시 보안 알람을 제공하고 연결된 CCTV를 통해 매장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오피스에서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회의 시작이나 종료에 따른 환경 제어를 할 수 있고, 호텔에서는 방 내부의 모드를 제어하거나 세팅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는 구글 'EDLA' 인증을 받은 2024년형 전자칠판(모델명: WAD) 신모델 3종(65형, 75형, 86형)을 공개한다. 2024년형 전자칠판은 안드로이드13 운영체제를 탑재한 제품으로, 교사와 학생이 전자칠판과 모바일∙탭∙PC 등을 활용해 양방향 참여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디스플레이다.

삼성전자는 화상회의 솔루션에 최적화된 새로운 스마트 사이니지(모델명: QPD-5K)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5K(5120x2160)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21:9 화면 비율에 멀티 윈도우를 지원해 더 많은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회의실과 관제실, 강의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시스코(Cisco)'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시스코 룸 키트(Cisco Room Kit)' 시리즈 등 시스코 룸OS 기반의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과 호환되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투명 마이크로 LED'도 선보인다. 투명 마이크로 LED는 높은 투과율과 선명도로 기존 투명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해 상업용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한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초연결과 AI를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현재 가장 중요한 화두"라며 "삼성만의 차별화된 강점인 스마트싱스 생태계를 상업용 시장까지 확대해 고객과 파트너사에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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