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센터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말벗어르신(가운데)을 비롯한 참여자들이 30일 말벗어르신 댁에서 진행한 우리농산물 꾸러미 나눔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NH농협은행)
그 중 어르신 댁 한 곳을 찾아 집안을 청소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사회공헌활동도 병행했다.
농협은행은 70세 이상의 어르신이나 혼자 사는 어르신에게 고객행복센터 상담사가 전화를 한다. 이를 통해 건강상태와 불편사항 등을 확인하며 말벗이(매주650 여명) 되어드리는 사회공헌활동인 '말벗서비스'를 2008년부터 17년째 운영하고 있다.
김성훈 고객행복센터 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르신에 선물도 드리고 안부를 여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어르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ESG경영에 앞장서는 따뜻한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