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VS검색 모바일 버전 출시

입력 2024-02-06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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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증가세 대응…쇼핑 경쟁력 극대화

▲다나와 VS검색 화면 (사진제공=커넥트웨이브)
▲다나와 VS검색 화면 (사진제공=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의 다나와가 VS검색 이용자 증가세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버전을 내놓는다.

다나와는 VS검색 모바일 버전을 출시하고 앞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프라이빗 거대언어모델(LLM) 플레이(PLAi)와 결합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VS검색은 검색 한번으로 여러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다나와의 비교검색 기능이다. 상품을 검색하면 비교대상인 상품을 자동으로 추가해 약 40~50가지 항목을 알아서 비교해준다. 비교한 제품의 핵심적인 차이점이 강조 표시되며 시장 점유율 등 판단에 필요한 보조지표도 제공하기 때문에 비교와 선택을 위해 들이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다.

다나와는 VS검색의 가파른 이용 증가세에 발맞춰 모바일 버전을 내놨다. 비교하고 싶은 제품명 사이에 VS를 넣어 검색창에 입력하면 자동으로 비교항목을 분석해 결과를 나열한다.

특히 VS검색 서비스는 커넥트웨이브의 AI인 플레이와 결합돼 한층 고도화될 예정이다. VS검색과 플레이(PLAi)가 결합될 경우 자연어 검색을 통해 VS검색 결과를 호출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100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노트북을 추천해줘’라고 입력하면 성능, 무게, 디자인 항목에서 각각 강점이 있는 제품이 자동으로 추천되고 각 제품의 특장점과 비교정보가 화면에 제시된다. 추천된 제품을 선택하면 다시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VS검색 비교리스트가 펼쳐지며 또 한번 제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향후 다나와는 플레이 기술을 샵다나와, 다나와자동차 등에 성공적으로 안착함과 동시에 골프, 여행, 데스크테리어 등 차세대 버티컬 서비스에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다나와의 관계자는 “VS검색과 플레이로 결합되는 가격비교 끝판왕 서비스는 고객들의 쇼핑만족도를 크게 높여줄 것”이라면서 “궁극적으로 227조까지 성장한 이커머스시장에서의 경쟁력은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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