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시장 Z세대가 견인…“정신건강ㆍ정체성 표현 위해 뿌린다”

입력 2024-02-07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로나 이후 향수에 대한 관점 변화”

▲향수. 출처 게티이미지
▲향수. 출처 게티이미지

Z세대가 향수 시장의 주력 소비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시장조사업체 서케이나는 최근 ‘2023년 향수 소비자 보고서’를 통해 13~26세가 올해 향수 및 뷰티 전반에서 소비 증가를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미국 향수와 화장품 제조사인 인터퍼퓸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장 바다는 “정신건강은 Z세대에게 매우 중요하다”면서 “기분을 좋게 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점이 향수의 큰 구매 요인이다”고 말했다.

바다 회장은 또 “Z세대는 향수를 타인에게 어필하기 위함이라기보다는 개인적인 즐거움과 자기 표현을 위해 사용하는 핵심 정체성의 일부로 여긴다”고 해석했다. 인터퍼퓸의 지난해 제품 매출은 13억1800만 달러로 전년에 비해 21% 늘었다.

코로나19 펜데믹(전염병 대유행) 시대가 전환점이 됐다. DSM-퍼메니쉬 AG의 고급 향수 북미지역 사장인 로빈 매종은 “전염병이 관점을 변화를 촉발했다”면서 “코로나19 이전에는 Z세대가 고급 향수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또 향수 수집을 주제로 한 숏츠가 틱톡 등 SNS를 중심으로 인기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틱톡에서 #perfumetok이라는 해시태그로 향수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콘텐츠의 조회수는 23억 회에 이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300조로 빚 탕감', '차별금지법 반대'…대선 후보들의 이색 공약
  • 직진·환승, 그리고 오열…도파민 터지는 '레전드 연프' 정주행 해볼까
  • '헌 폰도 새 폰처럼' 갤럭시 S24 사용자가 '원 UI 7.0' 써보니
  • 달리는 '李'에 태클 건 대법원?…대선판 흔들리나
  • 어린이날ㆍ석가탄신일 낀 황금연휴…전국 행사 총정리 [주말N축제]
  • 강남에서 2800가구 평당 8400만원은 넘어야…대한민국 '대장 아파트' 살펴보니
  • 어린이날 황금연휴 시작…가족ㆍ연인과 즐길 만한 문화 나들이는?
  • “즐거운 연휴 신차 시승·모터사이클 전시 즐겨보세요”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939,000
    • -0.33%
    • 이더리움
    • 2,641,000
    • +0.34%
    • 비트코인 캐시
    • 521,500
    • -3.78%
    • 리플
    • 3,146
    • -0.22%
    • 솔라나
    • 211,100
    • -0.33%
    • 에이다
    • 1,011
    • +1.4%
    • 이오스
    • 1,043
    • +0.87%
    • 트론
    • 353
    • -0.56%
    • 스텔라루멘
    • 389
    • -0.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800
    • -4.95%
    • 체인링크
    • 20,530
    • -1.86%
    • 샌드박스
    • 408
    • -5.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