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금융 플랫폼 'KB스타뱅킹'이 시장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금융 플랫폼 기획조사'에서 진성이용자(확보고객) 활성화 수준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전국 20세부터 69세 성인 2132명에게 금융 앱별 설치율과 이용률을 조사해 진성이용자 활성화 수준을 분석한 결과다. 컨슈머인사이트가 금융 앱의 활동성을 추적 분석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금융 플랫폼 기획조사'를 기초로 했다.
진성이용자 활성화 수준은 '앱 설치 고객' 가운데 '앱을 정기적으로 이용 또는 생활에 필수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의 비율로, 해당 앱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 이용 지표다.
KB스타뱅킹은 진성이용자 활성화 수준 69.2%를 기록하며 조사 대상 앱 평균인 53.2%를 크게 상회했다.
KB스타뱅킹은 월간활성고객(MAU) 1100만 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70여 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외국인 고객 대상 전자금융 가입 프로세스를 신설해 새로운 고객 영역을 개척하고 국민지갑을 비롯한 플랫폼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KB금융의 허브 플랫폼으로 더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KB스타뱅킹을 생활 필수 플랫폼으로 인식하고,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