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앱 사용자 2000만 돌파…점유율 39% 넷플릭스가 1위

입력 2024-02-14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주요 OTT 사용자 사용시간 점유율 (사진제공=와이즈앱·리테일·굿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앱 사용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1월 기준 주요 OTT 앱 중 사용자 점유율 1위, 사용시간 점유율 1위 모두 ‘넷플릭스’가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넷플릭스는 1월 사용자 수 1,237만 명으로 OTT 앱 사용자 점유율 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쿠팡플레이(25.4%, 805만 명), 티빙(17.4%, 551만 명), 웨이브(9.5%, 301만 명), 디즈니플러스(8.7%, 277만 명) 순이었다.

사용시간 점유율도 넷플릭스가 8,809만 시간을 기록하며 54.3%라는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티빙(20.0%, 3,248만 시간), 쿠팡플레이(12.5%, 2,021만 시간), 웨이브(9.8%, 1,592만 시간), 디즈니플러스(3.3%, 541만 시간) 순이었다.

1월 주요 OTT 앱의 중복을 제거한 순사용자 수는 2,006만 명으로 23년 1월 1,876만 명 대비 6.9% 성장했다.

OTT 앱 사용자의 1인당 평균 OTT 사용 개수는 19년 1월 1.3개에서 24년 1월 2.3개로 증가해, OTT 앱 사용자 1인당 2개 이상의 OTT 앱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545,000
    • +2.71%
    • 이더리움
    • 2,823,000
    • +1.29%
    • 비트코인 캐시
    • 488,700
    • +0.56%
    • 리플
    • 3,556
    • +5.24%
    • 솔라나
    • 197,900
    • +7.61%
    • 에이다
    • 1,104
    • +5.54%
    • 이오스
    • 738
    • -0.81%
    • 트론
    • 329
    • -1.5%
    • 스텔라루멘
    • 408
    • +0.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30
    • +0.38%
    • 체인링크
    • 20,390
    • +3.66%
    • 샌드박스
    • 418
    • +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