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운영하는 꼼데가르송은 스트리트 캐주얼웨어 기반 CDGCDGCDG(CDG) 라인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꼼데가르송은 지난해 9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에서 CDG 라인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국내에서 공식 매장을 개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국내 백화점 1등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6층에 79㎡(약 24평) 규모로 열었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세계관을 다양한 상품과 공간을 토대로 경험하게 했다.
CDG는 꼼데가르송 4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라인으로 볼드한 CDG로고가 들어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대표 상품으로는 84-85 스태프 블루종, 코치 재킷, '알파 인더스트리' 협업 상품인 알파 라이너 재킷, 니트, 카디건 등 캐주얼 의류 뿐아니라 백팩, 머플러, 비니 등 액세서리도 있다.
또 MZ세대가 추구하는 공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화이트 컬러 바탕에 블랙 랙 시그니처 로고 프린트로 가득 CDG 특유의 박스 형태로 구성, 힙하고 아이코닉한 체험형 공간으로 연출했다.
CDG는 첫 공식 매장 개점과 함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도 입점했다.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경험하게 해 온·오프라인의 끊김 없는 브랜딩을 제공할 방침이다.
CDG는 꼼데가르송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SSF샵 등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국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