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3월 20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으며, 10개의 입상팀을 최종선정 총상금 1억1천5백만 원과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창업공모전은 우수한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 초기 기업을 육성·지원하기 위한 경기도 대표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모집 부분은 △예비 창업자 대상 ‘예비 창업리그’ △3년 이내 초기 창업자 대상 ‘창업리그’ 부문으로 나뉜다.
경기도내 시군과의 연계성 강화를 위해 지난해 시군 창업경진대회에서 지자체장상 수상자에 한해서는 1차 예선(서면심사)을 면제한다.
공모전은 1·2차 예선과 본선 발표심사를 거쳐 9월 결선대회까지 예비창업자와 창업자 리그를 분리 운영한다. 최종 입상팀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경기창업 지원시설에 입주 시 가점, 특례보증 혜택 등 경과원이 주관하는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본선 이상 진출 30개 팀에게는 3개월간 멘토링과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한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한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창업공모전이 공정한 경쟁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창업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예비·초기 창업자의 도전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내 창업문화 확산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접수마감은 3월 20일까지이며, 이지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서 및 필요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스케일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