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엘리트 정수기’를 대표적인 시성비 제품으로 손꼽았다.
시성비란 ‘시간 대비 성능’을 의미한다. 가격이나 품질같이 기업이 제품에 매긴 가치가 아닌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 행태에서 비롯됐다. 시성비 문화 확산으로 ‘얼마나 나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지’가 가전 구매에서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
코웨이 측은 “정수기는 물을 끓이거나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만드는 등 번거로운 일을 하지 않아도 되고, 주기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물을 구매하지 않아도 돼 시간을 아낄 수 있게 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기 필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코웨이 RO 필터 시스템은 물속에 녹아있는 중금속부터 바이러스까지 세밀하게 걸러줘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뛰어난 정수 성능을 기반으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로부터 물맛품질인증(WTQ)을 획득했다. 특히 국가대표 워터 소믈리에가 심사하는 물맛품질인증(WTQ) 평가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그랑 골드 평가를 받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온수와 냉·정수 추출구를 분리해 필요에 따라 냉·정수와 온수를 동시에 추출할 수 있게 구현하고, 손쉬운 방식의 전자식 출수 레버를 적용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물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고온의 온수가 필요할 경우 온수를 한 번 더 가열해 90℃ 이상의 온수를 만드는 고온 가열 기능, 자주 사용하는 출수량에 맞춰 설정 가능한 My 용량, 원하는 만큼만 출수하는 4단계 맞춤 용량 추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기능을 탑재했다.
엘리트 정수기는 △정수 2.5ℓ △냉수 2.3ℓ △온수 1.0ℓ의 넉넉한 용량으로 요리나 세척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고객도 부족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출수구 높이를 23㎝로 설계해 대용량 물병이나 텀블러에도 간편하게 물을 받을 수 있다.
이 제품은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2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깐깐하게 관리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정수기는 깨끗한 물을 마시기 위한 행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대표적인 시성비 가전”이라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과 사용 환경을 고려한 고객 중심의 제품으로 정수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