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가 블로그 속 단어에 팝업형 광고를 붙이는 '이글루스 팝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블로거가 자유롭게 글을 쓴 후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에 연관되는 광고 팝업을 달고 이에 대한 광고 수익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블로거가 작성한 글의 형태소를 분석해 추천 키워드를 제시, 이중 블로거가 원하는 광고 키워드를 선택하는 방식을 적용해 글과 연관도가 가장 높은 광고가 노출된다.
또 해당 키워드를 태그로 등록한 관련 블로그글과 검색창을 배치해 광고 외에도 다양한 관련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했다. 팝업 내 검색창을 이용해 검색하면 포털 네이트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수익은 방문자가 팝업 안의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면 얻을 수 있고 주인 블로거 클릭은 무효 처리, 수익이 1만원 이상 모이면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서비스 내에서 월별 노출수와 클릭수, 수익금 등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글루스 사업팀 한승희 팀장은 "블로그에 광고를 삽입하는 모델을 통해 정보제공 효과를 높이도록 키워드 매칭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모델을 선보인 만큼 블로거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