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이 취약계층 영양 공급과 국산 식품 수요 확대에 팔을 걷어붙인다.
BGF리테일은 ‘농식품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해 사회복지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농식품 바우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사회 복지 활동 사업이다. 저소득층 등 사회 취약계층의 영양 보충을 지원하는 동시에 국산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요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은 전국 1만7800여 CU 매장들을 바탕으로 건강한 우리 먹거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공공 인프라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 농식품 바우처 시범 사업은 8월까지 진행되며 이달 4일부터 충주, 군산, 밀양, 서귀포 등 24개 시군구에 위치한 CU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농식품 바우처 제공 대상은 중위소득 50%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으로 1인 가구 기준 월 4만 원이 지급된다. 바우처 이용 가능 품목은 국내산 과일, 흰우유, 계란, 두부 등을 비롯해 육류와 잡곡 등 건강한 영양 균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로 총 700여 종에 달한다.
BGF리테일은 올해 우유 바우처 시범사업도 이어간다. 미래 세대인 아이들의 지급된 우유 바우처를 활용해 2005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약 5만 명에게 지급된다. CU에서 판매되는 흰우유, 가공유 중 국산 원유가 50% 이상 함유된 상품이 우유 바우처 대상이다.
우유 바우처 대상 지역은 경기 김포·광명, 원주, 당진, 구미 등 총 28개 시군구다. 올해는 전년 대비 13개 더 많은 지자체가 참여한다.
박종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국민 영양 안전망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바우처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참여해 사회 가치를 환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