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삼성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6관왕 쾌거

입력 2024-03-18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금상 1ㆍ은상 4ㆍ동상 1 등 총 6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심사위원장 배출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 (자료제공=삼성전자)

제일기획과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에서 금상 1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 금상 1개 등 총 4개를 수상하며 올해 제일기획 수상작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 캠페인은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을 고민하는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갤럭시 Z 폴드의 여러 기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2대의 아이폰을 동기화해 실제와 비슷한 갤럭시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러그' 캠페인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았다. 비스포크 러그는 삼성 가전제품의 실제 바닥과 같은 크기의 러그를 제작해 바닥에 미리 깔아보고 가전 배치를 고민해볼 수 있도록 한 캠페인이다.

삼성전자의 '마이크로 미라클즈'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은상을 받았다. 스마트폰부터 무인 자동차, 인공위성까지 반도체가 활용되는 다양한 분야를 머리카락 너비의 50분의 1에 불과한 미니어처로 표현했다. 3D 레이저 기술을 활용해 0.002㎜부터 0.4㎜ 크기의 다양한 미니어처를 만들고 특수 촬영 기법을 통해 제작했다.

한편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쟁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의 자회사 PT코리아가 '디지털' 부문 동상, 아이리스 싱가포르가 '인터그레이티드' 부문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제일기획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심사위원장을 배출했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잭스 정 CD가 '디지털 크래프트'와 '소셜&인플루언서' 2개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지드래곤, 오늘(22일) 신곡 깜짝 발표…'마마 어워즈'서 볼 수 있나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8,018,000
    • +0.74%
    • 이더리움
    • 4,709,000
    • +7.19%
    • 비트코인 캐시
    • 690,000
    • -8.12%
    • 리플
    • 1,945
    • +24.68%
    • 솔라나
    • 361,900
    • +8.22%
    • 에이다
    • 1,223
    • +10.58%
    • 이오스
    • 966
    • +5.92%
    • 트론
    • 279
    • +0%
    • 스텔라루멘
    • 395
    • +19.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850
    • -14.55%
    • 체인링크
    • 21,360
    • +4.6%
    • 샌드박스
    • 493
    • +3.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