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화상 서비스 ‘미트’ 출시…“채팅 상담 중 클릭 한 번으로 영상 통화”

입력 2024-03-18 13: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채널톡)
(사진제공=채널톡)

채널코퍼레이션이 올인원 AI 메신저 ‘채널톡’에 음성 및 영상 통화 서비스 ‘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채널톡은 기존의 채팅, 이메일, AI 인터넷 전화에 이어 화상 통화 기능까지 갖춘 고객관계관리 솔루션으로 완성도를 한층 높이게 됐다.

미트는 상담 채팅창 내 버튼 클릭 시 음성 및 영상 통화 상담으로 전환해 상담사와 고객에게 끊김 없는(seamless) 상담 환경을 구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통화에는 화면 공유 기능도 탑재돼 제품 불량, 파손 등과 같은 문제 파악과 함께 대처 방안도 즉각적으로 제시할 수 있어 대면 상담에 준하는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외에도 팀원 간 그룹 통화, 화상 회의 등 내부 의사소통에도 활용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채널톡 기존 유료 이용 고객은 비즈니스 인증 및 전화번호 발급 등의 절차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채널코퍼레이션은 채널톡의 고객사들이 채팅 상담 과정에서 채팅창 이탈 또는 종료 없이 음성 및 영상 통화로 상담을 지속해서 진행하고 싶어 하는 점을 착안, 총 3개월간의 개발 및 시범 기간을 거쳐 한국, 일본, 미국 등 전 세계에 미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미트 기능으로 CX에서는 고객의 문제를 빠르게 파악해 해결하고, 세일즈에서는 얼굴을 보며 대화할 수 있어 매출 창출에도 기여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CX에 필요한 기능을 신속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채널톡은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팀 메신저, AI 전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전 세계 22개국에 걸쳐 스타트업부터 중견·중소기업(SMB), 대기업까지 16만여 기업이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5월 AI 음성 인식 기술이 탑재된 AI 인터넷 전화 기능을 출시, 상담 내역 기록은 물론 내용을 자동으로 요약해 주는 등 CS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27,000
    • -1.1%
    • 이더리움
    • 4,763,000
    • +4.11%
    • 비트코인 캐시
    • 703,000
    • +3.23%
    • 리플
    • 2,056
    • +1.13%
    • 솔라나
    • 355,100
    • +0.37%
    • 에이다
    • 1,478
    • +8.6%
    • 이오스
    • 1,064
    • +3%
    • 트론
    • 295
    • +3.87%
    • 스텔라루멘
    • 684
    • +42.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550
    • +3.71%
    • 체인링크
    • 24,390
    • +12.86%
    • 샌드박스
    • 600
    • +19.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