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플랫폼 ‘첫차’는 19일 웹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웹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온라인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성능기록부, 보험사고 이력 등 중고차 구매 시 필요한 매물 정보를 언제든 조회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강화했다.
첫차는 클린엔진 시스템을 거쳐 실매물 중고차만을 구매할 수 있는 ‘내차구매’, 첫차 인증 딜러에게 비교 견적을 받아 중고차 판매가 가능한 ‘내차팔기’, 중고차 실매물 여부 조회로 허위매물을 판별해 주는 ‘신호등 검색’을 제공하는 종합 중고차 플랫폼이다.
웹 서비스로 확장한 첫차는 전체 매물 검색부터 특정 매물의 주행거리, 옵션 여부, 신차가격 대비 정보, 수리 및 보험이력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친화적인 웹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한다. 페이지 내에서 실매물 조회부터 온라인 비대면 구매 문의까지 신청할 수 있어 탐색 활동 중 앱 설치를 유도하는 여타 서비스와 달리 불필요한 디바이스 전환을 줄였다.
또한 첫차 앱 고객 5명 중 1명이 방문했던 ‘매일특가’를 비롯해 총 22개의 다양한 테마관을 전면에 배치했다. 테마관은 중고차 구매 시 보편적으로 고려되는 예산, 구매 배경, 용도 등을 다양한 테마로 녹인 큐레이팅 서비스다. 테마관을 통해 첫차 웹 고객은 개인이 처한 소비 상황에 따른 맞춤 매물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다.
첫차 관계자는 “온라인상 등록된 매물 데이터를 투명하게 공개함과 더불어 자체 인증 딜러 제도, 신호등 검색 도입 등으로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공정한 거래 환경을 만들어 왔다. 이에 웹 서비스 오픈으로 자유도 높은 탐색 활동을 보장하며, 확대되는 온라인 중고차 시장에 발맞춰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