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지구를 위해 60분간 불 끕니다”

입력 2024-03-20 10:01 수정 2024-03-20 15: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물산, 세계자연기금 ‘2024 어스 아워(Earth Hour)’ 캠페인 동참

▲롯데월드타워가 23일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 60분간 소등한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23일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 60분간 소등한다. (사진제공=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23일 오후 8시 30분 ‘2024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하고 60분간 소등한다.

20일 롯데물산에 따르면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최하는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말 토요일 60분간 불을 끄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프랑스 에펠탑 등 세계적인 랜드마크를 포함해 전 세계 약 190개국에서 참여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는 2019년부터 매년 ‘어스아워’에 참여해왔다. 롯데물산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몰 운영사와 입주사를 포함한 약 50개사가 함께 60분간의 소등에 동참한다.

특히 올해는 20일부터 2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2024 어스아워를 알리는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도 송출한다. 푸른빛으로 물든 타워 외벽에 60분간의 소등을 뜻하는 숫자 ‘60’이 나타나고, 스위치가 꺼진 후 어둠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지구의 모습을 연출했다. 일몰 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10분간 송출하며, 23일에는 오후 8시 30분 소등 전 10초 카운트다운도 진행한다.

김혁신 롯데물산 CSV담당 매니저는 “롯데월드타워는 친환경 랜드마크로서 6년째 꾸준히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 참여는 물론, 롯데월드타워만의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799,000
    • -1.51%
    • 이더리움
    • 4,627,000
    • -1.13%
    • 비트코인 캐시
    • 730,500
    • +6.64%
    • 리플
    • 2,105
    • +7.4%
    • 솔라나
    • 354,500
    • -2.21%
    • 에이다
    • 1,478
    • +22.05%
    • 이오스
    • 1,057
    • +8.74%
    • 트론
    • 298
    • +7.19%
    • 스텔라루멘
    • 600
    • +50.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900
    • +4.55%
    • 체인링크
    • 23,050
    • +8.52%
    • 샌드박스
    • 544
    • +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