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럭셔리에 고성능 더한 '마그마' 콘셉트 공개

입력 2024-03-26 14:45 수정 2024-03-26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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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뉴욕서 신규 콘셉트 2종 최초 공개
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콘셉트’ 첫 선
고성능 프로그램 ‘제네시스 마그마’ 소개
“고성능 럭셔리로 제네시스 새로운 장 연다”

▲제네시스 GV60 마그마(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마그마 전체 그룹샷.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GV60 마그마(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마그마 전체 그룹샷.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가 새로운 콘셉트 모델 2대와 고성능 차량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제네시스 ‘마그마’(Magma)를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초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네오룬’(NEOLUN) 콘셉트를 글로벌 최초로 공개했다.

아울러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영역으로의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인 제네시스 마그마를 소개하고, 이를 적용한 GV60 마그마 콘셉트도 첫선을 보였다.

디자인과 기술의 유기적 결합…초대형 전동화 SUV ‘네오룬’

▲(왼쪽부터)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COO,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가 네오룬 콘셉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왼쪽부터)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COO,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가 네오룬 콘셉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네오룬은 디자인과 기술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제네시스의 무한한 가능성과 미래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 모델이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사장(CCO)은 “네오룬은 ‘단순함 속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독창적인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 결합으로 제네시스만의 품격을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네오룬은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화하는 환원주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혁신을 동시에 표현했다.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 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적용했다.

네오룬의 실내 공간은 손님을 존중하고 정을 나누는 한국 고유의 ‘환대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를 시작으로 긴 휠 베이스를 활용한 넓은 실내는 탑승객에게 편안함과 안락함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의 전통 난방 방식인 온돌에서 영감을 받은 복사열 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차량 내부의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바닥·시트백·콘솔 사이드 등에 복사난방 필름을 부착해 저전력 고효율 난방이 가능하다.

럭셔리에 고성능 더한다…제네시스 ‘마그마’ 프로그램 공개

▲(왼쪽부터)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COO,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가 GV60 마그마 콘셉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왼쪽부터)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COO,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가 GV60 마그마 콘셉트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그룹)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한다.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이전에 볼 수 없던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제네시스는 궁극적으로 마그마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라인업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겠다는 구상이다. 기본 모델의 품질과 성능 극대화를 통해 고객이 가장 소유하고 싶은 차량을 지향한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제네시스 마그마는 주행 성능과 창의성의 재조합을 통해 럭셔리함의 개념을 재정의할 것”이라며 “기술과 디자인을 고려한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인 콘셉트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런칭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다. 제네시스 최초의 전용 전기차인 GV60의 디자인과 성능을 한 단계 끌어올려 보다 역동적인 주행과 감성을 제공한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추후 양산시 고성능에 최적화된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색상 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다.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브레이크·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제네시스는 27일 열리는 ‘2024 뉴욕 오토쇼’에도 △네오룬 콘셉트 △GV60 마그마 콘셉트 △G80 마그마 스페셜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등을 제네시스 주요 모델과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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