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WA 시장 공략 통해 RWA 대표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
네오핀이 RWA(Real World Assetㆍ실물연계자산) 관련 디파이(DeFiㆍ탈중앙화 금융) 상품을 출시하고 7조 원 규모의 글로벌 RWA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네오핀은 최근 ‘RWA 기반 다중 디파이 상품’을 처음 선보였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디파이 ‘메이커다오(MakerDAO)’가 미국 단기 국채를 담보로 발행한 RWA 토큰 에스다이(sDAI)와 에테나 랩스(Ethena labs)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e’, 커브파이낸스(Curve Finance) 등 다양한 서비스와 자산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상품 이용자 개개인에 적합한 자산 운용 비율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추천하는 ‘AI 비율 부스트(AI Ratio Boost)’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네오핀은 이번 RWA 기반 디파이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다양한 RWA 상품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네오핀의 성장동력으로 RWA를 선점하고 지난해부터 파트너십, 기술 연구개발 등에 집중하며 다방면으로 글로벌 RWA 시장 공략을 준비해왔다”며 “RWA 기반 디파이 상품을 첫 출시하게 된 만큼 올 한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가상자산 이용자들을 공략해 네오핀을 RWA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