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컬러마케팅으로 색(色)다른 신안군 만들기 나서

입력 2024-04-03 10: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박우량(왼쪽) 신안군수와 함성수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CC)
▲박우량(왼쪽) 신안군수와 함성수 KCC 유통도료 사업부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CC)

KCC가 컬러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자사의 브랜딩은 물론, 지역 경제에도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KCC는 전남 신안군청에서 ‘색채로 빚는 브랜드 가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는 신안군 섬 지역을 KCC가 보유한 컬러 기술력과 마케팅을 접목해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KCC는 △퍼플섬 퍼플교 페인트 보수 지원 △신안군 시그니처 컬러 9종 개발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및 마케팅 △KCC페인트를 활용한 섬지역 색채 작업 검토 등 시너지 창출을 위한 컬러마케팅을 실행한다.

신안군은 시그니처 컬러 9종을 섬 주거 환경 및 각종 관광 시설(테마정원, 뮤지엄 등)에 적용함으로써 각 섬이 가진 장점을 부각할 예정이다. KCC는 2019년 서울시와의 컬러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의 색 10종을 개발, 선정한 경험과 노하우가 있다.

대표적 관광 랜드마크인 퍼플섬 퍼플교의 보수용 페인트도 3년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안군을 방문하는 수 십만 명의 관광객들이 보랏빛이 강렬한 아름다운 퍼플교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퍼플섬 뿐만 아니라 맨드라미섬, 수선화섬 등을 포함한 섬과 컬러 이야기를 유튜브 등 SNS 콘텐츠로 제작, 홍보한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KCC가 보유하고 있는 컬러 경쟁력과 마케팅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컬러의 힘이 만들어 가는 지역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170,000
    • -1.17%
    • 이더리움
    • 4,626,000
    • -2.14%
    • 비트코인 캐시
    • 737,000
    • +6.58%
    • 리플
    • 2,112
    • +8.59%
    • 솔라나
    • 361,500
    • -0.69%
    • 에이다
    • 1,485
    • +19.18%
    • 이오스
    • 1,050
    • +9.26%
    • 트론
    • 287
    • +2.14%
    • 스텔라루멘
    • 580
    • +45.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750
    • +3.91%
    • 체인링크
    • 23,170
    • +8.63%
    • 샌드박스
    • 527
    • +5.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