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홈즈 제공
부동산 권리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이프홈즈가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혁신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리틀펭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획득한 자금을 통해 세이프홈즈는 부동산 권리분석 및 전자계약 서비스의 연구개발(R&D)을 한층 더 고도화하고,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틀펭귄' 프로그램은 높은 기술력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갖춘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신용보증기금의 주요 스타트업 지원 제도 중 하나다.
세이프홈즈는 부동산 거래의 기본이 되는 '안전과 신뢰' 분야에서 독보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부동산 전자계약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회사는 전세법률리포트 발급, 등기부등본 변동 알림, 임대인 신용인증 서비스, 임차인 보증금 케어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거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10초 만에 발급되는 전세법률리포트는 임차인의 보증금 안전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리포트는 부동산 시세, 경매 낙찰가율 예측부터 공적 장부 분석, 보증보험 및 전세대출 가심사, 주변 거래 사례 데이터 제공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정보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