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15일부터 홍콩 ELS 손실 고객에 자율배상 안내

입력 2024-04-09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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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 배상 대상 고객 전원에게 자율조정 시행 안내
만기도래해 배상비율 확정 고객부터…비대면도 가능

(사진제공=KB국민은행)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다음 주부터 홍콩 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손실 배상 자율조정 절차에 돌입한다. 대상 고객 전원에게 문자메시지·전화 등으로 자율조정 시행을 안내할 예정이다.

9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안내 대상은 홍콩 H지수 기초 ELS 녹인(Knock-In) 발생 계좌로 △만기상환 계좌 △만기 미도래 계좌 △녹인 발생 전·후로 중도해지된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다.

국민은행은 계좌별 만기가 도래해 배상비율이 확정된 고객부터 차례로 자율조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해 비대면 자율조정을 진행할 수 있다.

배상비율 확정 고객은 계좌 만기 도래 순서에 따라 매주 선정된다. 해당 고객에게는 본부 차원에서 자율조정 절차와 방법을 담은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영업점 직원이 개별적으로 유선을 통해 다시 한번 안내한다.

국민은행의 홍콩 ELS 판매 잔액은 7조8000억 원으로, 금융권에서 가장 큰 규모다. 올 상반기 만기 도래 규모도 4조7447억 원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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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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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콩피해자
    금감원은 불완전판매 상품을 승인하고 제일금융권에 팔도록 했습니다. 가입자자와 은행과 싸움을 해야합니다. 다시는 이런상품을 은행에서 묻지마상품으로 팔게해서는 안됩니다.국민청원중입니다. 복사하셔서 청원에 동의해주세요
    2024-04-24 07:47
  • jsm
    배상하는 시늉만 하지마라. 사기쳐서 가입 시켰으니 원금과 3년이자 배상하라. 배상안 아끼려다 배신당한 고객들 진짜로 다 돌아선다. 은행문 닫아야할것이다. 서서히~
    2024-04-09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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