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맞아 고객 서비스 강화

입력 2024-04-10 09:21 수정 2024-04-10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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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사용 방법을 안내받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고객이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사용 방법을 안내받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는 로봇청소기 신제품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에 맞춰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9일부터 서비스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비스포크 AI 스팀 신제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품의 기능, 올바른 사용 방법, 수리까지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갖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비스포크 AI 스팀'에는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 등 신기술이 대거 접목됐다. 이에 따라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높여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교육은 경기도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엄선한 우수 엔지니어들이 모여 개발자와 함께 수준 높은 실습 교육을 진행한다. 엔지니어들은 비스포크 AI 스팀 특장점과 분해 및 조립,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진단 방법 등을 학습한다.

로봇청소기 기술 강사들이 전국 서비스 거점을 순회하며 엔지니어들에게 신제품의 주요 기능과 진단 방법을 알려주는 '찾아가는 교육'도 진행된다. 온라인 교육도 함께 실시해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113개 서비스센터에 로봇청소기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고객이 손쉽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도서 지역을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엔지니어 출장서비스를 통해 배터리 교체 등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보이는 원격 상담'으로 차별화된 로봇청소기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컨택센터 상담사가 고객의 휴대전화 카메라에 원격으로 접속해 로봇청소기의 동작 상태를 직접 확인하며 제품 기능과 설정 및 관리 방법 등을 안내한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을 꾸준히 향상해 고객이 비스포크 AI 스팀을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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