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2024 월드 IT쇼'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술로 달라진 일상 경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도시 광장 콘셉트로 전시관을 마련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의 △실시간 통역 △서클 투 서치 △생성형 편집 등 '갤럭시 AI' 기능을 일상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한, 10·20세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체험 행사를 운영하는 한편, 새로워진 '삼성월렛', AI 기술이 적용돼 한층 편리한 일상을 가능케 하는 2024년형 TV와 다양한 비스포크 가전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사전 신청을 통해 10대 현장체험학습 인원 대상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이번 전시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의 연결을 통한 삼성만의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 확인 기능을 제공하는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2'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본격적인 AI 시대를 맞아 '갤럭시 AI'와 함께 더욱 자유롭고 스마트하게 변화하는 일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특히, 10·20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 AI'가 제안하는 새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보다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도 월드IT쇼에 참가해 재정의한 공감지능(AI)을 통해 혁신 제품들을 소개한다. 전시관(약 860㎡) 전면에는 AI를 적용한 미래 모빌리티 ‘LG 알파블’을 전시했다. LG 알파블은 탑승자의 기분과 컨디션을 파악해 내부 향을 스스로 바꾸고, 탑승자의 요구에 맞춰 레스토랑·영화관·게임이 가능한 공간으로 바뀌는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제시한다.
또한 LG전자는 △AI 칩셋 △올레드 TV △세탁건조기 등 AI 가전 트렌드를 이끄는 LG전자의 핵심 기술력을 깊이 체험하도록 전시관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