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17일 LG상사에 대해 탄소배출권(CDM)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았다며 투자의견을 ‘BUY’와 목표 주가 3만4000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주익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 구미6공장에 내년부터 가동 예정인 SF6 저감설비로 확보되는 탄소배출권은 연간 55~98만 CO2톤으로 추정된다.”며 “동사의 지분률을 40%로 가정하면, 연간 20억원의 영업이익 증가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주익찬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의 SF6 저감 관련 총 탄소배출권 시장규모는 구미6공장의 3배 이상이다.”며 “LG디스플레이의 생산량은 향후 4년간 연평균 13% 증가 예상돼 동사의 저감설비 시장규모도 증가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또한 동사의 유전, 가스전, 광물 자원개발 진출 이외에도, 다양한 에너지 분야 사업 진출은 동사의 가치를 향후 증가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 SF6 란?
SF6(육불화황)은 LCD 패널의 에칭공정에 사용되거나 가스 절연변압기나 배전반 등에 절연체로 사용되는 무독성 기체다. 온난화지수는 이산화탄소 대비 23,900배 높다.
LG상사의 육불화황 저감설비는 LCD 패널 에칭공정에서 사용되고 남은 육불화황을 대기 중으로 배출하기 이전에 섭씨 1300도의 고온으로 가열해 분해하는 방법이다.